-
[병원&의료진 소식] 가정의 달 맞이 센트럴서울안과의 따뜻한 나눔 실천 (봉사활동 다녀왔어요!)(월간) 나눔, 그리고 나음_2024년/2024년 5•6월호 2024. 5. 22. 12:41
센하~ 센트럴서울안과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5월 15일 수요일.
저희 본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과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브리엘의 집에서 진행되었는데, 이곳은 다양한 이야기와 배경을 가진 분들이 모여 함께하는 소중한 장소였습니다.
가브리엘의 집은 1996년 개원한 중증장애인시설로 현재 지적 장애인 등 중증장애인 30명 이상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곳인데요.
센트럴서울안과에서 자발적으로 모인 구성원들은 가브리엘의 집에서 특별한 시간을 함께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돌봐주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오전에는 햇살 아래, 현충원에서 자기 소개 및 간단 예배와 산책, 보물 찾기와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긴 뒤 맛있는 점심도 먹었답니다! 오후에는 비 소식에 다시 가브리엘의 집으로 이동하여 다함께 즐기는 빙고 게임도 진행했는데요.
이날 봉사는 여러 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팀들과 학부모 분들까지 총 100여 명의 인원이 모여 보배분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러한 시간은 모두에게 크고 의미 있는 하루로 기억될 것입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함께한 이 시간은 봉사활동의 참된 가치를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봉사가 아니라, 서로의 존엄성을 존중하고 사랑으로 연결되는 과정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센트럴서울안과는 이러한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사랑과 배려로 가득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센트럴서울안과는 가브리엘의 집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보배 분들을 위해 헌신하시는 원장님과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밝은 햇살 아래에서 보았던 이들의 행복한 웃음, 함께했던 특별한 시간은 가슴 깊숙이 자리잡았습니다. 앞으로도 센트럴서울안과는 사회적 취약 계층이나 용산구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안과로서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눈 건강의 미래를 선도하는 ’안과 종합 클리닉’ 센트럴서울안과]
분과별 안과 전문의 7인을 만나, 보다!
센트럴서울안과는 망막 클리닉 & 각막 클리닉 & 녹내장 클리닉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망막 클리닉
안과 분야에서 최고난도의 수술로 손꼽히는 망막박리, 증식성 당뇨망막병증, 2차 인공수정체 수술 등을 전문적으로 다룹니다. 다양한 망막질환 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국소마취를 사용한 편안한 수술 환경과 당일 입원이 가능한 체계는 국내에서 드물게 찾아볼 수 있는 1차 의료기관의 특징입니다.
각막 클리닉
센트럴서울안과는 클리어 스마일 수술의 선두주자로서 클리어 스마일의 국내 1호 레퍼런스 닥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막 클리닉은 한국인에 맞는 수술 설정과 장비 사용 스킬, 노하우를 국내외 안과 전문의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의에서 전수하며 키닥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 시력교정술뿐만 아닌 백내장 수술과 백내장 재수술에서도 뛰어난 기술력과 섬세함을 자랑합니다.
녹내장 클리닉
한국녹내장학회 소속의 전문의 3명이 상시 진료를 맡는 녹내장 클리닉은 국내외학술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녹내장의 조기 진단부터 난치성 녹내장까지 정밀한 분석이 가능한 세계적 수준의 검사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녹내장 스텐트 수술, 녹내장-백내장 병합 수술, 재수술 등 고난이도 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센트럴서울안과는 여러분의 눈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첨단 장비와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개인별 맞춤 치료를 통해 시력을 보호하고 개선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안심하고 소중한 눈을 저희에게 맡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누군가에게 응원과 격려가 필요할 때 함께하는 센트럴서울안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간) 나눔, 그리고 나음_2024년 > 2024년 5•6월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원&의료진 소식] NEW 백내장 인공수정체, 테크니스 퓨어씨 (0) 2024.05.31 [닥터스TV] 책과 학술에 진심인 황영훈 원장의 하루 (IIIIISTJ 너드남 그잡채) (0) 2024.05.22 [닥터스TV] 녹내장 클리닉 최재완 원장의 에너제틱한 하루 (운동하는 의사 Vlog) (0) 2024.05.22 [병원&의료진 소식] 센트럴서울안과 김균형 원장, 알콘 심포지엄에서 한국 대표로 클라레온 팬옵틱스 연구 결과 발표 (0) 2024.05.22 [병원&의료진 소식] 센트럴서울안과 녹내장 클리닉, 국제녹내장수술학회 참여 (0) 2024.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