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의료진 소식] 센트럴서울안과의 녹내장 클리닉을 만나, 보다 “녹내장 이야기”(월간) 나눔, 그리고 나음_2023년/2023년 11월호 2023. 10. 23. 16:44
센트럴서울안과 녹내장 클리닉 황영훈 원장, 김미진 원장, 최재완 원장이 "녹내장 소식지 Vol.2"를 출간하였습니다.
해당 소식지는 황영훈 원장의 창간호 인사말을 시작으로 센트럴서울안과의 녹내장 클리닉 전문의가 전하는 환자에게 배우는 녹내장부터 지구촌 녹내장 소식, 그리고 센트럴서울안과 녹내장 클리닉의 녹내장 경영 철학과 가치관까지 모든 것을 다루고 있는데요.
황영훈 원장, 김미진 원장, 최재완 원장의 “녹내장 소식지 Vol.2, 녹내장 이야기” 지금 함께 만나, 보시죠.
황영훈 원장 SAY
임상 연구의 가장 큰 매력은 ‘이 결과가 환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지’ 떠올려 보고 바로 진료실에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크고 화려하고 새로운 연구도 좋지만, 매일 만나는 차트와 검사결과를 가만히 들여다보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것에서 숨은 의미를 찾아내는 작은 연구’또한 가치 있는 것이 아닐지 싶습니다.
김미진 원장 SAY
최재완 원장님께서 올 초 코로나 상황이 잠잠해지기 시작할 무렵, 한동안 온라인으로 만 보던 유명한 세계 석학들의 강의를 강연장에 앉아서 듣고 견문을 넓히도록 WGC 학 회 참석을 권유해 주셨습니다. 제가 1년 차일 때 치프이셨던 해운대 백병원 서민희 교수님께서 해외학회 좌장을 맡아 연자들의 발표를 조율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훌륭한 의국 선생님들 밑에서 수학할 수 있었던 것이 얼마나 축복이었는지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한편으로 연구에서 동떨어져 임상의사로 살고 있지만, 계 속 열심히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정진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게 되었습니다. 학회 기간 최원장님과 제 가족이 함께 로마 바티칸 박물 관 내부를 함께 둘러보기도 하고 학회장에서 여러 강의도함께 들으며 좀 더 친밀감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마음 편히 학회에 참석할 수 있게 든든히 병원을 지켜주신 황영훈 원장님께도 감사했습니다.
최재완 원장 SAY
녹내장이라는 질환군은 수십 가지의 원인이 다른 다양한 질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후도 다르고, 치료 방법도 다릅니다. 매우 치열하게 변화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국제학회에 참가해서 해외의 의사들과 교류하고 경쟁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디지털 세상이 차가운 세상을 만드는 기술이 아니라 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아날로그 세상에서는 물리적 시간 적 한계로 인해 모두가 혜택을 입는 것은 불가능하였던 많은 일들이 디지털 세상에서는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게임중독으로 시작된 저의 디지털 중독은 이제는 제가 녹내장 전문의로하는 일과도 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혼자 소일거리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녹내장 환자들을 위한 더욱 멋진 일들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희 망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늘 행복한 마음입니다.
녹내장 소식지 Vol.2를 더 자세하게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하단을 살펴봐 주세요.
'(월간) 나눔, 그리고 나음_2023년 > 2023년 11월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재완 원장 수술 환자 – 샌프란시스코에서부터 9,032.74km의 거리를 달려온 최안나님 백내장 수술 인터뷰 (0) 2023.10.24 [안 정보] 녹내장 환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운동지식 가이드 (0) 2023.10.24 [병원&의료진 소식] 센트럴서울안과 최재완 원장, 국내 녹내장 전문의들에 스텐트 수술 노하우 전수 (0) 2023.10.24 [안 정보] 인공눈물 4000원->4만원 논란, 김균형 원장에게 묻다. (0) 2023.10.24 [병원&의료진 소식] 센트럴서울안과, 이촌동 벼룩시장 참여 (0) 2023.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