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슈 칼럼] 해시태그로 알아보는 센트럴서울안과의 365일
    [2024년 신년호] 나눔, 그리고 나음 VOL.06 2023. 12. 18. 17:33

     


     

    <의료기관 인증>

    #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 지정

    센트럴서울안과는 2023년 8월 29일 보건복지부 지정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되었다. 의료 기술, 장비, 서비스 등의 인프라가 인정된 의료기관 중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아 선정되는 것으로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의료 체계를 입증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

     

    # 헬스조선 ‘좋은 병원’ 재인증

    의료 소비자의 병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헬스조선이 실시하고 있는 프로젝트 ‘헬스조선 좋은 병원’에 센트럴서울안과가 선정됐다. 이는 소비자 만족도조사와 의료기관 현장 실사를 통 해 선정하고 있으며 센트럴서울안과는 최소침습 녹내장 수술, 노인 백내장 수술, 백내장 재수술 부분에서 국내 최고의 수준 을 인정받고 있다.

     


     

    <변화>

    # ‘만나, 보다’ 새로운 슬로건

    센트럴서울안과의 슬로건이 ‘만나, 보다’로 변경되었다. ‘만나서 치료를 받는다’라는 의미와 함께 ‘센트럴서울안과를 만나 보세요’라는 권유의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슬로건이다. ‘전 연령층의 고객이 찾는 안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세련되고 신뢰를 주는 디자인으로 슬로건을 개발하였다.

     

    # <닥터스TV> 개설 3주년

    센트럴서울안과 유튜브 채널 <닥터스TV>가 개설 3주년을 맞았다. 7인의 안과 전문의가 안과 질환의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채널이다. 구독자 수 1.2만 명, 업로드 동영상 107개, 누적 조회수 148.3만 회(2023년 10월 26일 기준)가 넘는다.

     


     

    <연구>

    # 김균형 원장 <아시아-태평양 안과학회(APAO)> 초청 강연

    2023년 2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제38회 아시아-태평양 안과학회(APAO)’에 참여한 김균형 원장은 시력 교정과 백내장 수 술에 관해 총 2회 초청 강연을 했다. 특히, <노년층 백내장 환자에서 인공수정체 렌티스의 선택 이유> 주제 강연 시 부모님의 백내장 수술 결과를 공유하며 참석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 최재완 원장 <젠 스텐트 수술 합병증 마스터하기>

    2023년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35회 아시아-태평양 백내장굴절수술학회’ 마스터클래스에서 최재완 원장이 <젠 스텐트 수술 합병증 마스터하기>에 대해 발표를 했다. 마스터클래스는 학회 기간 중 열리는 가장 중요한 세션으로 국제적 권위자들을 초청해 진행된다.

     

    # 김균형 원장 <클리어 라식 국내 표준 확립 연구>

    2023년 9월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41회 유럽백내장굴절 수술학회’에 김균형 원장이 참석해 <한국 환자에게 맞는 표준 노모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클리어 라식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센트럴서울안과가 스위스 짐머사와 공동 개발한 한국형 노모그램은 국내 클리어 라식 표준 노모그램으로 사용하고 있다.

     

    # 김균형 원장 국내 연구 발표 세 차례

    김균형 원장은 2023년 3월 24일 ‘제3회 Z8 CLEAR User meeting’에서 <클리어 수술의 정확성>, 4월 11일 ‘제5회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의 모든 것’ 심포지엄에서 <클라레온 팬옵틱스의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위한 노하우>, 7월 13일 ‘2023년 한국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클리어 라식 임상 결과 데이터>를 발표했다.

     


     

    <봉사>

    # 해외 의료 봉사 참여

    센트럴서울안과 의료진과 구성원들은 2023년 8월 14일~1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비전케어 팀 소속으로 ‘비전아이캠프’ 의료 봉사 활동을 펼쳤다. 나흘 동안 99건의 백내장 수술과 21건의 익상편 수술을 진행했다.

     


     

    <영입>

    # 녹내장 전문가 영입

    센트럴서울안과는 2023년 3월 전 충남대학교병원 황영훈 교수를 영입했다. 황영훈 교수는 고려대학교병원 녹내장 전임의 를 거쳐 김안과병원 녹내장 센터 전문의, 충남대학교병원 안과 교수로 재직했다. 특히 말기 녹내장, 합병증이 동반된 녹내장 등 난치성 녹내장의 다양한 임상경험을 가졌다.

     

    # 황영훈 원장 안과 교과서 집필

    황영훈 원장이 안과의사와 의과대학 학생들의 필독서인 《녹내장》 개정판에 집필위원으로 참여했다. 황영훈 원장은 ‘녹내장 수술 발전사’ 부분을 새롭게 집필하여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 황영훈 원장 말기 녹내장 진단 연구 국제학술지 발표

    황영훈 원장은 <말기 녹내장 환자의 시야 검사에서 시자극의 크기를 변화시켰을 때 나타나는 변화를 분석한 논문>을 세계녹내 장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Journal of Glaucoma’에 발표했다. 환자 진료가 중심이 되는 개원 병원에서 연구도 게을리하지 않는 황영훈 원장은 앞으로도 녹내장 진단과 치료에 관한 연구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 2022. CENTRAL SEOUL EYE CENTER ALL RIGHTS RESERVED.